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26일 천안 동성중학교에서 휠체어럭비 체험과 점자만들기 체험교육을 진행했다.ⓒ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사회적협동조합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26일 천안 동성중학교에서 휠체어럭비 체험과 점자만들기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점자체험은 장애 당사자 강사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점관과 점필을 이용해 점자를 만들며 장애를 체험해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교육이다.

휠체어럭비 체험은 비장애인 학생들이 럭비용 휠체어를 직접 타고 장애인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편견을 없애며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부여를 목적으로 하는 체험형 교육이다.

이번 체험교육은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가 주관하고 (주)인터비즈시스템 소속 휠체어럭비 선수단이 파견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휠체어럭비 체험과 점자체험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1544-666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