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는 지난 19일 여의도 이룸센터 2층 교육실 1에서 제 4대 홍이석 상임대표 이임식과 제 5대 배은주 신임 상임대표 취임식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2층 교육실 1에서 제 4대 홍이석 상임대표 이임식과 제 5대 배은주 신임 상임대표 취임식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진 대표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이임사(홍이석 전 상임대표),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식, 취임사, 축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홍이석 장예총 전 상임대표의 이임식에서 “그동안 2년 동안 장예총을 이끌어 가는데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신임 상임대표가 장예총을 대표로 잘 이끌어 달라”며 이임사를 전했다.

배은주 신임 상임대표는 “장애 문화예술도 변화에 발맞춰 가야한다며 장애인 문화예술 개발의 활성화, 정책 개발을 위해 장예총 모든 이사님과 협력해 발전해 나가려 노력할 것”라고 포부를 밝혔다.

축사에는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신동일 회장, 국민의 힘 김승수 의원, 국민의 힘 김예지 의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등이 나섰다.

한편, 장예총은 전국 규모의 11개 장애인문화예술단체가 연합해 상호 유대 강화와 협력 교류로 장애인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 장애예술인의 예술권 확보를 통한 창작 활동 증진으로 선진문화복지 실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 등을 주최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