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15일까지 ‘2021년 장애인일자리 신규 직무개발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규 직무개발 사업은 장애 유형별, 연령별 특성 등을 고려한 신규 직무를 개발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 장애인들이 신규 일자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근무 환경 관리와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선정된 수행기관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부문은 제시형 직무와 자유형 직무로 나뉜다. 제시형 직무는 사이버 온라인 모니터링 직무와 방역관리 및 활동보조 직무로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 따른 비대면 직무다. 제시형 직무 수행기관은 각 1개소씩 총 2개소를 선정한다.

자유 직무는 사업수행기관이 직무를 제안하는 것으로 2개 기관을 선정한다. 단 현재 장애인일자리사업에서 실시 중인 직무 및 유사 직무, 불법 및 사행적 이익을 추구하는 직무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단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경험이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에 안내된 신청서, 사업계획서, 배치기관 연계 협약서 등의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e-나라도움(gosims.go.kt) 공고사업’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단 온라인 접수 후 반드시 공문과 접수서류를 이메일(leumee@koddi.or.kr)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29일 최종 수행기관 4개소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사업 참여자 및 훈련지원인 인건비와 수행기관의 운영비 등으로 최대 2,7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를 참조하거나 일자리개발팀(02-3433-0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