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이해교육 콘텐츠 ‘친구가 되어요’.ⓒ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장애인먼저)는 교육부‧삼성화재와 함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장애이해교육 콘텐츠 ‘친구가 되어요’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먼저는 지난 2019년 교육부, 삼성화재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유아의 올바른 장애이해를 돕기 위해 교육용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으며, 이번이 두 번째 콘텐츠다.

‘친구가 되어요’의 주제는 발달장애인과 의사소통이다.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은수와 같은 반 친구인 두리와 새롬의 친해지는 과정을 통해서 진정한 의사소통은 마음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분량은 5분 40초이다.

또한 애니메이션 시청 이후 유아들에게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과 만들기 활동이 담긴 사후활동지를 함께 배포한다.

콘텐츠는 유투브(www.youtube.com), 국립특수교육원(www.nise.go.kr)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에서는 내려받기해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