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장애가정아동 늘품멘토링’ 홍보문. ⓒ경기장애인재활협회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2021년 장애가정아동 늘품멘토링’에 참여할 멘토와 멘티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 사업은 저소득장애인 가정의 부모가 장애가 있는 유치원생~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멘토링을 통해 안정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1년 동안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멘티의 경우 국민기초생활가정 또는 차상위가정의 장애가정청소년으로 본인이나 형제, 부모가 장애인이어야 한다. 멘토는 대학생과 지역주민으로 멘토링 사업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경험, 성실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멘토링 교육내용은 학습지원과 정서지원, 문화체험,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멘티, 멘토 신청모집은 충원될 때까지 받으며 사업선정에 따라 조기마감이 될 수도 있다.

신청은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gsrpd.org) 협회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mentoring@kgsrd.org)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멘토링 담당자에게 전화(031-203-1665)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