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이 2021년 상담과 심리지원활동, 건강증진 프로그램, 문화·여가 프로그램, 일자리 지원, 정보화 교육, 치료활동 등 장애당사자의 일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복지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청소년과 성인, 여성 장애당사자의 자조모임 운영과 권익옹호 활동, 건강권 확보사업, 인권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장애당사자의 지역사회 활동의 기반을 다지고 환경변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동·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우리조형예술가, 트램폴린다이어트, 자립생활교실, 주말문화체험, 치료활동 등 건강과 문화·여가, 공연예술 분야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성인 역시 각 분야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표사업으로는 운동레크리에이션, 찾아가는 운동지도, 우리오케스트라, 밴드, 소그룹 여행활동, 스마트폰 배움교실 등이 있다.

복지관은 주민 참여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카페와 휘트니스 센터, 녹음과 영상송출이 가능한 스튜디오, 넓은 규모의 강당 등 장애의 유무를 떠나 지역주민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노래교실과 캘리그라피 등 비장애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한편,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한 우리복지관은 2020년 11월 개관해 장애인과 가족의 보통의 삶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해 서울시 지침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내용 문의는 홈페이지 www.goodwoori.or.kr 과 카카오톡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또는 대표전화 02-6951-0301에서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