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22일 강원도 원주시와 춘천시 장애인 콜택시 운영단체에 ‘장애인 리프트 차량’ 4대를 기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이하 건보공단)이 지난 22일 강원도 원주시와 춘천시 장애인 콜택시 운영단체에 ‘장애인 리프트 차량’ 4대를 기증했다.

건보공단은 지난해 장애인 건강검진 수검률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해 심층 조사한 결과 장애인은 비장애인과 달리 검진 기관까지 이동이 어렵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장애인들의 검진 기관까지의 이동 편의를 위해 장애인 리프트 차량을 기증하게 됐으며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차량을 제작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강원도 원주 김광수 부시장, 춘천시 서풍하 부시장, 홍기종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장애인 운영단체 관계자가 참여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앞으로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공공병원을 대상으로 장애특화 검진장비 확충과 이동서비스 지원 확대 등 장애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강원도민의 건강관리 향상을 위해 공단과 강원도가 서로 적극적으로협력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