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제주지부가 자폐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패인 제1회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를 완료했다.ⓒ한국자폐인사랑협회

한국자폐인사랑협회(회장 김용직)가 지난 22일 자폐성장애인 인식개선 캠패인 제1회 ‘사랑, 하나, 오티즘(LOVE, ONE, AUTISM)’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랑, 하나, 오티즘(LOVE, ONE, AUTISM)’ 레이스는 자폐성장애인(오티즘)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기부 마라톤이다.

올해 첫 개최된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버츄얼레이스로 11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됐다.

러닝앱을 활용해 4월 2일 세계자폐인의 날을 기념하는 4.2km를 달린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351명이 참가해 총 5,674km를 달렸으며 모두의 마음이 모여 4,053만 원이 기부됐다. 기부금은 자폐성 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직업재능개발센터, 강동그린나래복지센터의 직업재활 사업비로 사용된다.

김용직 회장은 “오티즘 레이스를 통해 새로운 기부문화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자폐성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대회를 개최했지만 내년에는 대면으로 더 확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