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직원들의 직업능력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국외 직업적 장애 판정 및 고용서비스 연계 체계 탐색을 주제로 한 ‘미국 실시간 연계를 통한 온택트(Ontact)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직원들의 직업능력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국외 직업적 장애 판정 및 고용서비스 연계 체계 탐색을 주제로 한 ‘미국 실시간 연계를 통한 온택트(Ontact)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특강은 미국 현지의 직업재활 관련 전문가, 종사자들과 실시간 화상강의 형태로 진행됐으며 4회 차로 나눠 미국의 직업능력평가와 장애판정 절차, 직업재활상담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고 논의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1회 차에는 미국의 장애인 관련 법률과 제도, 2회 차에는 주·연방 직업재활 체계 내 평가 및 절차, 3회 차는 사회보장 장애판정과 평가의 관계, 4회 차는 주·연방 재활기관 및 상담의 역할과 절차를 주제로 직업적 장애 기준과 관련된 내용을 다각도로 다뤘다.

각 특강은 매회 2시간으로 구성됐으며 강의 직후 이어지는 실시간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국외 현장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에도 국외의 직업능력평가 및 장애 판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다양한 해외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