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 반짝반짝'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소소한소통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은 반려동물·식물을 키우는 발달장애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너와 함께 반짝반짝’ 발행에 앞서 오는 11월 20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참여는 텀블벅(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펀딩 기간 동안 반려생활을 기록할 수 있는 반려일기장, 반려동·식물 책갈피도 만나볼 수 있다. 펀딩 주소는 tumblbug.com/soso_shine다.

‘너와 함께 반짝반짝’은 점차 늘어가는 반려인 중에서도 발달장애인들을 조명한 책이다.

소소한소통이 지난 2월 온라인 모집을 통해 섭외한 발달장애인 당사자 4명(김영걸, 남수진, 류현비, 임종운)은 개, 고양이, 금붕어, 달팽이, 타란툴라 등 반려동물이나 여러 반려식물과 함께 사는 실제 이야기를 통해 반려생활이 주는 삶의 긍정적 변화들을 들려준다.

소소한소통 백정연 대표는 “‘너와 함께 반짝반짝’의 주인공들은 자신의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을 수시로 돌봐주고, 필요한 것을 마련해주며 잘 돌보기 위해 배우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며 “주로 돌봄의 대상으로만 발달장애인을 바라보았던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돌봄의 주체, 자신의 삶의 주체로 살아가는 당사자들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소소한소통 02-2676-3974, sosocomm.com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