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특강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26일 장애분야 국제협력의 기본 이해를 돕는 온라인 강의를 개시한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제협력 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장애분야 국제협력 온라인 강의는 장애인식개선 이러닝센터 홈페이지(able-edu.or.kr/elearning)를 통해 배포되며 강의는 각각 30분씩 총 90분 분량이다.

강의는 ▲1강: 장애의 이해 및 장애 패러다임의 전환 ▲2강: 장애포괄적 국제개발협력 ▲3강: 장애인 권리 실현을 위한 이해관계자 협력으로 구성됐으며 김동호 장애주류화 정책 포럼 대표를 비롯해 장애 분야 국제협력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강의의 80% 이상 학습을 마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장애인식개선교육 의무교육 대상자는 본 강의 수료 시 필수 이수 시간으로 인정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 공지사항이나 SNS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개발원은 26일부터 11월 27일까지 수강 후 강의 만족도 조사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