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6일 코그넥스코리아로부터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학습용 교구 구입을 위한 미화 삼천달러 기부금과 함께 마스크 1000개와 손 소독제 120개를 전달받았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이하 노원시각장복)이 지난 6일 코그넥스코리아로부터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학습용 교구 구입을 위한 미화 삼천달러 기부금과 함께 마스크 1000개와 손 소독제 120개를 전달받았다.

노원시각장복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정보화 교육은 보조공학기기 교육, 스마트기기 와 SNS 활용 교육 등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이날 전달 받은 기부금 전액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정보화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노원시각장복 임종혁 관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돼 감염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비대면 사업인 정보화 교육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코그넥스코리아 측에서 의미 있는 기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코그넥스코리아 문응진 대표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고 향후 임직원들과 함께 시각장애인 생활체육교실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