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해누리복지관이 오는 28일까지 ‘당당하게 성(性)숙하게’ 성 인권 부모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양천해누리복지관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 이하 복지관)이 오는 28일까지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적, 성 인권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당당하게 성(性)숙하게’ 성 인권 부모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성 인권교육은 장애 자녀의 성 인권을 위한 가정 내 성교육 지도와 성행동지도에 대한 방법을 주제로 진행되며 장애 청소년과 성인발달장애인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ycsupport.or.kr:19166)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hs@ycsupport.or.kr)로 발송하거나 구글 폼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양천해누리복지관 평생교육팀(070-4804-6030)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복지관 김경환 관장은 “이번 성 인권 교육을 통해 자녀의 성장에 따른 성에 대한 고민을 충분히 나누고 이해하여 바람직한 성 가치관을 확립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인권교육은 서울시 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국민참여예산' 지원을 통해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