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지적발달협회)가 지난 4일 ‘지적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통합 도모를 위한 행사를 전국 각지에서 진행했다.

지적발달협회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협회창립을 기념하며 7월 4일을 ‘지적장애인의 날’로 지정한 바 있다.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지적장애인의 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최우선으로 대규모로 모이는 행사를 변경해 장애인식개선 및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인 또한 함께하는 우리의 이웃이라는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하반기에도 상황에 따라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행사를 기획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적발달협회 중앙회에서는 2013년부터 지적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매년 한국수출입은행후원으로 ‘전국발달장애인합창대회’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하반기로 잠정 연기한 상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