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다양한 중증장애인생산품 품목 개발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다양한 중증장애인생산품 품목 개발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공모전’을 개최한다.

중증장애인생산품은 중증장애인 고용·생산시설에서 만드는 제품, 용역, 서비스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국가나 지자체 등 공공기관은 연간 총 구매액 중 1% 이상을 우선 구매해야한다.

하지만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9년도 공공기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 따르면 전체 공공기관 중에 46.1%가 법정 의무구매율 1%를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개발원은 공공기관 구매·발주 담당자들에게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해 알리고, 각 기관 수요를 파악해 신규 품목을 개발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 주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이 생산할 수 있는 신규품목으로, 공공기관 직원 또는 단체이면 참여 가능하다. 최대 3개 품목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로, 개발원 공지사항에 안내된 참가신청서 및 품목제안서를 구비해 담당자 이메일(joker517@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창의성, 시장성, 시장가능성, 기술발전성 등을 고려해 서류,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koddi.or.kr/index.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