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유한기술회사가 전국장애인거주시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한장협)에 지난 4일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

한국화웨이 임연하 본부장은 “특히 감염병에 취약한 중증장애인 등 장애인거주시설 상황에 대해 전해 듣고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한국의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코로나19뿐 아니라 향후 장애인들을 위한 ICT 솔루션 지원 등 협회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꾸준한 관심과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장협 정석왕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장애인거주시설을 걱정해 주시고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어 주심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시설 이용장애인의 안전과 더 나은 삶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헌신하는 시설 종사자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신 응원을 힘 삼아 “회원시설 종사자 및 이용장애인과 함께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거주시설은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어도 가정으로 복귀해 자가 격리하거나 제대로 된 돌봄을 받을 수 없는 장애인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타 복지기관과는 달리 휴원, 휴관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시설 내에서 이용 장애인 및 종사자들은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한장협은 이번 성금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겪고 있는 대구, 경북 지역 시설을 포함한 전국장애인거주시설에 마스크 2만 6000개와 손세정제 등 예방을 위한 위생용품을 확보해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