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14일 경기 남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19 사회적가치 포럼'에 참여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14일 경기 남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의 주최로 열린 ‘2019 사회적가치 포럼’에 참여했다.

개발원을 비롯해 시청자미디어재단·사회보장정보원 등 서울 소재 14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포럼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관 간 벤치마킹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안전경영, 포용적 공공서비스, 적극행정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각 기관들은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선도적 역할과 성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질 높은 공공서비스 지원 ▲적극행정 실현과 확산 등 주제별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개발원은 지난 7월 장애등급제 폐지 이후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로의 개편을 위한 ‘찾아가는 동행상담 서비스’로 장애인 복지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한 사례를 공유했다.

최경숙 개발원장은 “이번 포럼은 개발원이 장애인 정책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안전경영과 포용적 공공서비스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해 온 결실을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타 기관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으로 향후 장애 분야에서 필요한 사회적 가치 이슈를 발굴하고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