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지난 12일 복지관 강당에서 제22회 오뚜기들의 글발표회를 개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문채원 학생 모습.ⓒ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지난 12일 복지관 강당에서 제22회 오뚜기들의 글발표회를 개최했다.

제22회 오뚜기들의 글발표회는 많은 대중 앞에서 발표할 기회가 적은 뇌성마비학생들에게 자신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발표력 및 자신감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또 비장애학생들과 함께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글발표회에서는 총 26작품이 접수됐으며, 작품들을 복지관 1, 2층 복도에 전시하고 강당에서 작품들을 발표했다.

글발표회 장애학생 참가자들은 복지관 언어치료사의 지도하에 글발표회 발표 글 낭송연습을 진행하며, 글발표회를 준비했다.

접수된 작품들은 노원호(한국동시문학회 회장)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우수상에는 김수지·문채원·조하임 학생이, 우수상에는 최유진·우형주·서문준휘 학생이, 장려상에는 박건주·이서영·박준상 학생이 수상했다.

류영수 관장은 “여러분들의 주옥같은 글들이 결실을 맺었다. 오늘 글발표회를 통해, 마음을 정화하고 좋은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들의 글발표회는 1998년부터, 평소 느꼈던 자신들의 생각과 감정을 글로 표현해 이를 전시 및 발표하는 행사이며, 2018년부터 장애·비장애학생들이 함께해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있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