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이 2019년 장애어린이 재활치료 지원 및 장애청소년과 가족 지원사업의 규모를 작년 19억 5000만원에서 10% 이상 증가한 22억원 규모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지원사업 분야 역시 장애어린이 재활치료 지원뿐 아니라 부모와 비장애형제‧자매를 위한 프로그램 등 장애인 가정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 분야를 확장한다.

지난해에는 장애인 가정 120명에게 비장애형제‧자매 특기적성교육 지원 및 심리상담, 가족여행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는 장애인 가정 200명으로 확대해 지원한다.

푸르메재단은 2013년부터 기업 및 재단과 손잡고 장애어린이들에게 제때 알맞은 재활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비와 재활치료비, 보조기구를 지원해 왔다.

올해에는 기존 재활치료 지원에 더해 장애어린이의 숨은 재능을 발굴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특기적성교육 및 영재교육 프로그램도 새롭게 지원할 계획이다.

2019 기업과 함께 하는 장애어린이 및 가족 지원사업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김윤태 국립교통재활병원장과 김종배 연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 등 재활의학 의료진, 사회복지사, 기업사회공헌 관계자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배분위원회 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자 총 800명을 선정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