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양요섭.ⓒ사랑의달팽이

아이돌그룹 하이라이트 양요섭 팬클럽인 양요섭 서포터즈가 3일 경제적으로 어려워 수술을 받지 못하는 청각장애 어린이를 위해 사랑의달팽이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하이라이트의 양요섭 생일인 1월 5일을 기념해 국내 및 일본 팬들이 십시일반으로 기부금을 모아 이루어졌다.

양요섭 서포터즈는 2013년부터 매 년 양요섭의 생일과 데뷔를 기념해 청각장애 어린이의 수술과 언어재활을 위해 7년째 기부를 지속하고 있다.

기부금 200만원은 경제상황이 어려워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재활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요섭 서포터즈 관계자는 “작은 금액이지만 청각장애 어린이 1명이라도 더 양요섭 군의 노래를 들을 수 있길 희망한다”며 “인공달팽이관 수술 후 소리를 바로 듣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발음교정을 위한 언어재활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부금이 언어재활치료에 잘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사회에서 소외된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찾아주고 희망을 선물하는 비영리 복지단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