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그니처 음료 ‘스위트 레몬에이드(sweet lemonade)’와 ‘카페 초록(cafe green)’을 1일 출시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지난달 전국 23호점을 돌파한 중증장애인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이 여름 시그니처 음료 ‘스위트 레몬에이드(sweet lemonade)’와 ‘카페 초록(cafe green)’을 1일 출시했다.

이 시그니처 음료는 지난 4월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전 지점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름 시즌 시그니처 음료 개발 공모에서 기타음료부문(아산중앙도서관점의 스위트 레몬에이드), 에스프레소 베이스 음료 부문(인천시청점의 카페 초록) 각각 1위로 선정된 메뉴이다.

개발원은 시그니처 음료를 판매하는 전 매장에 레시피북을 제공하고 각각의 음료 100잔 기준의 재료와 홍보 POP를 지원했다.

시그니처 음료는 아이스컵 16온스 사이즈로 판매되며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다.

‘스위트 레몬에이드’에는 레몬에 블루베리를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카페 초록’에는 녹차라떼에 얼음과 우유가 더해지고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의 자체 원두 “밸런스 브라운(Balance Brown)”이 에스프레소로 사용된다.

밸런스브라운은 개발원이 지난 2017년 개발한 고품질 원두로 아몬드와 다크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최경숙 원장은 “이번에 출시된 두 음료는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직원들의 아이디어로 개발된 만큼 까다로운 카페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전문가의 컨설팅과 표준화 작업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와 고품질 원두,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1일 현재 23호점이 오픈, 중증장애인 80여 명이 채용돼 근무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