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이 지난 3월부터 총 5회에 걸쳐 인기밴드 '신현희와 김루트'와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토크콘서트 '오블라디 오블라다'를 개최했다.

'오블라디 오블라다'는 아프리카 요루바 부족의 언어로 '삶은 계속된다"라는 뜻이다. 한국장애인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인식개선 캠페인 송 '오블라디 오블라다'를 제작하고, 릴레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3월 7일 동양대학교와 4월 25일 경북전문대에서 열렸던 '오블라디 오블라다'는 5월 16일에는 영주제일고, 17일 영주중학교에서, 24일에는 영주가흥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9월에도 영주지역의 중·고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 인식개선 강연에서는 중도장애를 입고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신인교(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주무관) 강사가 함께 해 '삶은 계속된다'라는 주제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어, 신현희와 김루트가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송 '오블라디 오블라다'를 부르며 공연을 이어가고, 학생들과 함께 인식개선 퀴즈를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는 캠페인 영상 '오블라디 오블라다' 속 주인공인 신인교 주무관과 김태훈 사진작가, 김가윤 목공예가의 스토리로 제작된 인식개선 컷툰과 작품이 전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