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고용진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사단법인 몸짓과소리가 주관하는 2017년 ‘제8회 꿈을 꾸는 아이들의 겨울작은음악회가’ 오는 18일 오후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꿈을 꾸는 아이들의 겨울작은음악회’는 1년 동안 문화예술교육을 받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한 해 동안 학습한 결과물을 발표할 수 있는 무대다.

교육과정 속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노력과 감동을 서로 주고받으며, 이번 무대경험으로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우고, 혼자만의 연주가 아니라 다른 학생들의 소리를 함께 듣고 맞춰가는 연습을 통해 일체감과 협동심을 배양해 사회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장애학생 뿐 아니라 비장애인 관람객들에게 장애인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활동영역을 홍보하는 등 장애인들도 문화예술의 객체가 아닌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그들만이 할 수 있는 음악에 대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독창적인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