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사이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2017 링크마켓 잇-장’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명동 1898광장에서 열린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로사이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2017 링크마켓 잇-장’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명동 1898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술과 디자인으로 장애를 가진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디자인 마켓과 포럼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디자인 마켓에서는 복지관, 예술단체, 기업과 같이 다양한 주체가 협력해 만든 풍성한 전시와 상품을 선보이며, 일본에서 에이블아트(Able art)운동을 주도한 예술단체의 사례와 디자인상품도 전시된다.

첫날인 21일 오후 3시에는 장애를 가진 창작자가 진행하는 예술 워크숍, 6시에는 작품과 디자인상품을 소개하는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6일 오후 2시에 열리는 포럼은 ‘새로운 협동에 대한 상상 : (장애)-(놀이와 예술)-(일)을 잇는 커뮤니티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최근 알파고, AI와 같은 급격한 기술 발전으로 기계가 아닌 인간의 고유한 일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장애를 가진 사람의 예술적 가능성을 일과 연결하려는 커뮤니티의 의미를 재조명하고자 한다.

‘2017 링크마켓 잇-장’은 코스콤, 삼성문화재단, 서울시의 후원과 코오롱 사회공헌브랜드 래코드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링크마켓 잇-장 블로그(http://blog.naver.com/linkitraw),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openlif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문화참여팀(070-7113-5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