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민들레카 서비스.ⓒ그린라이트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민들레카가 지난 2015년 9월 7일 출범 이후 2년 동안 약 4500명에게 130km 여행을 선물했다.

도시가스 33개사의 협의체인 한국도시가스협회는 국민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100억 원 규모의 도시가스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했고 사업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적지만 꼭 필요한 분야의 순수한 사회복지 서비스로 민들레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2015년 9월 7일부터 시작된 민들레카 서비스는 비영리 기관의 외부활동에 든든한 지원 역할을 했고 2년 간 약 1만 1000기관, 4500명에게 130만km의 여행을 선물했다.

협회는 서울, 경기,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강원 등 전국 7개 권역의 21대 카니발 차량을 공유하는 민들레카 카니발 서비스와 한국전세버스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권역 사무소가 닿지 못하는 지역까지 찾아가서 비영리 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민들레카 전세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민들레카 전세버스 서비스는 매 공모 시 마다 10: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서비스에 대한 비영리 복지기관의 높은 관심이 증명됐다. 일반전세버스 뿐 아니라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은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특장버스도 서울, 부산, 제주에서 제공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정희용 이사는 “순수한 마음으로 시작한 민들레카 서비스가 2주년을 아무 탈 없이 진행 될 수 있게 이용해주신 비영리 복지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한국도시가스협회는 복지시설의 복지증진에 더욱 큰 기여를 하고자 민들레카 뿐만 아니라 가스빨래건조기, 가스식기세척기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계속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사업 3주년을 맞아 안전하고 쾌적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체 카니발 차량 21대 중 차량 사용 년수 2년 된 전 권역의 차량 18대를 신차로 교체할 예정이다.

민들레카에서 제공하는 카니발 차량은 올라운드뷰, 블랙박스, GPS, 전후방 경고등, 차선이탈 방지 등 안전을 위해 풀 옵션이 장착된 차량으로 제공되며 신차에는 기존 크루즈 기능에 선행 차량과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Smart Cruise Control)기능 등의 안전장치가 추가로 제공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