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오는 31일까지 ‘2017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 수기를 모집한다.

부부 중 한명이 장애인이며, 결혼 기간이 3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수기를 응모할 수 있다.

공모 희망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시·도 협회장 및 230개 시·군·구 지회장(시설장), 장애인단체장, 장애인복지관장의 추천서를 받아 접수하면 된다.

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15가정을 선정해 입상자를 발표하고, 오는 9월 25일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 행사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이날 가연상 1가정, 정연상 4가정, 연리상 2가정, 가화상 3가정, 특별상 5가정 등 총 15가정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한 모범 장애인 가정의 수기는 책자로 발간돼 전국 지자체 및 장애인 단체 등에 배부되며, 장애인 인식개선 및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수기 및 추천서 양식은 지장협 홈페이지(www.kappd.or.kr) 자료마당 협회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289-432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