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이 읽을 수 있도록 쉽게 만든 공약집.ⓒ피치마켓

발달장애인 전문 콘텐츠 기관인 피치마켓은 19대 대선 후보가 제출한 10대 공약을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이 읽을 수 있도록 쉽게 만든 공약집을 무료 전자책으로 출판했다고 4일 밝혔다.

피치마켓의 쉬운 글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작된 공약집은 5명의 대선 후보가 제출한 공약을 발달장애인이 이해할 수 있는 문장과 어휘로 번안하고 총 70여 개의 삽화로 내용을 설명한다.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시선으로 제작해 발달장애인들이 공약만을 보고 정당한 투표를 할 수 있게 했다. 제작된 전자책은 피치마켓 홈페이지(www.peachmarket.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피치마켓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글 대선 공약집을 책자로 제작해 컴퓨터를 활용하기 어려운 사람에게도 배포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공직선거법 제93조에 따라 책자 배포는 위법의 여지가 있어 불가능하게 하게 됐다.

피치마켓 함의영 대표는 “현재 마련된 법안을 존중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