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이 ‘2017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기금(장애인복지계정) 공모사업’에 따라 오는 27일까지 속기사 직업훈련생 5명을 모집한다.

속기사는 대화나 회의내용을 속기용 전문타자기로 바로 듣고 입력해 이를 문서화시키는 전문가로서, 현재 부상하는 유망 직종이자 시각장애인에게 적합한 직종이다.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시고 타자를 치는데 흥미가 있고 불편함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훈련기간은 5월 8일부터 11월 13일까지며, 매주 월 수 금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훈련을 진행한다. 훈련기간 중 취업현장견학, 한글속기 국가기술자격시험 응시, 한글 실시간속기 자격시험 응시, 속기사 양성 및 실무훈련을 진행하고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훈련에 참가를 원하는 자는 참가신청서와 복지카드 사본을 각 1부씩 준비해 접수하면 되며, 복지관 방문 면접 후 훈련참여여부를 결정한다. 훈련에 사용하는 속기타자기는 무상대여를 진행하며 훈련참가비는 없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재활팀과 유선상담(전화번호 02-3433-3845)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