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오는 2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단체, 자립생활센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7 국제 개발·협력 역량강화 교육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소개 및 교육생 모집, 그리고 ODA 사업 현장 견학·연수와 현지조사 지원 등의 내용을 공유한다.

지난 2015년에 시작된 ‘국제 개발·협력 역량강화 교육 사업’은 장애포괄적 국제개발협력을 활성화하고, ODA 사업 내 장애 당사자들의 역할 확대를 목적으로 하며 사업 시행 이후 50여명의 장애인단체 활동가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4개 장애인단체에는 현장조사의 기회도 제공됐다.

3년차 사업인 올해는 장애인단체 활동가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ODA 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강의 수료자를 대상으로 ‘ODA 사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추가했으며, ODA 사업 진출을 고민하는 장애인단체에는 현장조사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장애인단체에 근무하고 있는 활동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들에게는 교재와 중식을 제공한다.

<문의> 한국장애인인권포럼 070-7730-300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