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환 중앙회장과 임원, 내빈들이 케이크 커팅을 하며 장애인 복지발전을 기원했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지난 14일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한 해 실천계획을 다짐했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우리협회는 지난해에 30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이제 새로운 30년 미래를 향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정직함과 도덕성을 기반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지장협을 만들어 우리나라 장애인 복지를 선진화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건설하는 데 힘을 모아 전진하자”고 강조했다.

또 전국 지체장애인 지도자들을 환영하기 위해 방문한 고규창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정의란 다름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이라며 “정의로운 충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최근 4년간의 성과를 조명하고 한 해 실천계획을 다짐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지장협 이종성 사무총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선거개혁위원회를 통한 투명한 인사시스템 확립, 상향식 인사관리 개선, 정부 정책 TF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정책기능 강화, 30주년 사업 성공적 추진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이어지는 특강에서 김광환 중앙회장은 2017년 실천계획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기준 적합성 확인업무 본격화, 장애인 문화체육 지원 방안 체계적 정립, 장애인 정보지원 및 활용 활성화 등을 선언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