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기업 실무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 장애인 고용부담금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서울지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기업 실무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 장애인 고용부담금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장애인 고용부담금 신고, 의무고용률 상향 등 장애인 의무고용 관련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장애인 고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고용의무를 이행하지 못 한 100인 이상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설명회는 지사에서 자체제작한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고용부담금 신고·납부절차 안내, 주요제도 변경사항 공지, 지사-기업 담당자간 맞춤상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의 형식적 집체교육을 벗어나 소규모 맞춤교육형태로 3차례에 걸쳐 개최해 보다 현장감 있는 인식개선교육과 기업별 맞춤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황보익 지사장은 “장애인 고용은 바로 우리 가족, 이웃의 이야기이며, 이러한 이해로부터 비로소 소통과 문제인식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하고 장애인 고용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한편, 2016년도분 장애인 고용부담금은 오는 31일까지 공단 지사(또는 http://www.esingo.or.kr)로 신고하고 국고로 납부해야 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