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복지대학교가 지난 1일 인천대학교 본관 5층 영상회의실에서 인천대학교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한국복지대

한국복지대학교가 지난 1일 인천대학교 본관 5층 영상회의실에서 인천대학교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대학은 ▲교육, 연구, 학술활동 교류 ▲행정력, 인력, 기반시설에 대한 활용 및 연계 ▲장애학생 취·창업지원 및 고용 확대 ▲계약학과 운영 등 산학협력분야 교류·협력 ▲평생교육 프로그램 교류·협력 및 국제교류 협력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구 및 교육증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정례협의회를 갖기로 했다.

한국복지대학교 이상진 총장은 “규모가 큰 대학인 인천대학교가 우리대학을 파트너로서 인정해주어서 감사하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대학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특히, 양 대학의 협력을 통해 국립대학의 새로운 혁신 모형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규모보다 중요한 것이 의미이고, 의미있는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며 “복지는 중요한 가치이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삶의 중요한 부분인 복지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 대학이 복지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살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