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샘솟는집이 오는 2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무자와 당사자 약 100여명을 초청해 ‘정신장애인 자립생활 미래전략 구상 토론회’를 마포구 태화샘솟는집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신장애를 가진 노숙경험 여성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주택(Supportive Housing) 운영 사례’를 서정화 열린여성센터 소장이 발표하며, 지역사회에서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정신장애인 자립생활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연구’ 결과보고를 김민석 루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발표하고 토론에는 이성규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전재현 목동하늘샘 시설장, 유제식 태화샘솟는집 당사자가 참여한다.

아울러 이 토론회에서는 태화샘솟는집에서 제작한 ‘동료자립지원가용 매뉴얼’을 배포하고 설명회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매뉴얼은 자립생활에 관심이 있는 태화샘솟는집 당사자와 실무자와의 회의를 통해 제작한 것으로, 동료 정신장애인을 당사자가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담아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