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가 제90회 점자기념일을 맞아, ‘시각장애 인식개선 UCC·글짓기·그림그리기’ 및 ‘시각장애인 수기 공모전’ 작품을 오는 10월12일까지 접수 받는다.

먼저 ‘시각장애 인식개선 UCC제작, 글짓기, 그림그리기’는 장애인식개선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를 토대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UCC제작은 전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명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팀에게 상장과 더불어 30, 20, 1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글짓기는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과 장려상 2명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그림그리기는 유치부부터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까지 참여 가능하며 유치부와 초등부 저학년을 나누어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명과 장려상 2명 포함 총 6명의 어린이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또 ‘시각장애인 수기 공모’는 시각장애와 관련된 자전적 내용을 주제로 하며, 시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에게 상장과 함께 30, 20, 1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공모전 수상작들만을 모아 작품집을 발간하여 전국의 유관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2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홈페이지(www.ibwu.kr) 또는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ibu.or.kr)를 참고하거나 송암점자도서관(032-876-35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모전의 시상은 오는 11월4일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되는 제90회 점자기념일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