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품질을 개선하고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품질인증·포장디자인 지원사업 대상시설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이며 타 기관으로부터 유사 지원을 받거나 최근 2년간 동 지원사업을 받은 생산시설은 지원할 수 없다.

모집 분야는 품질인증 부문과 포장디자인 부문으로 중복신청은 안되며 한 부문에 한해 지원된다.

품질인증 부문에서 ISO인증을 받고자 하는 경우는 공공기관의 요청 등 부득이하게 획득이 필요하거나, ISO인증을 지속 유지할 담당인력이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포장디자인 부문에서는 기존 포장을 전면개선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개발원은 품질인증 부문에서는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최초 품질인증 획득 및 갱신·유지, 품질검사, 컨설팅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포장디자인 부문에서는 제품포장(박스, 라벨스티커, 비닐포장지 등) 디자인개발 및 신규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지원사업세부내역 등으로 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와 중증장애인생산품 홈페이지(http://www.goods.g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구비해 17일까지 장애인생산품지원사업 담당자(우선구매지원팀)에 우편접수하면 된다.

4월 중 지원 대상시설을 심사·선정하고 5월 중 사업비를 교부하고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