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KB금융그룹의 지원으로 장애유형과 특수성을 고려한 진로 설계 멘토링 프로그램인 ‘꿈을 설계하는 KB희망캠프’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KB희망캠프는 장애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찾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해가는 과정이다.

멘토와 멘티가 첫 만남을 가지고 멘토링 계획을 수립하는 1박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멘티의 관심사항과 적성을 중심으로 초기계획을 수립하는 첫 멘토링이 이뤄진다.

이때 함께 수립한 진로계획은 오는 6월~8월 방학 중에 중·고·대학생 별로 이루어지는 2박3일의 캠프에서 구체화된다.

캠프는 중학생은 “나를 알기”, 고등학생은 “진로 찾기” 대학생은 “취업 설계”를 위하여 다양한 강의 및 체험, 선배와의 만남, 모의면접, 입사전략, 꿈발표 등의 집중적인 진로탐색으로 이뤄진다.

캠프이후 직접 현장을 찾아 인터뷰를 하고 직업체험을 하는 등의 멘토링 과정을 거치게 되며, 전문가와의 심층 멘토링도 진행된다.

이렇게 다듬어진 꿈들은 11월 발표회를 통해 스스로 주장하게 되며 나만의 진로포트폴리오로 만들어져 진로실행의 설계도가 된다.

‘KB희망캠프’ 대상은 전국에 있는 특수학교(급) 재학 중인 중학생 40명과 고등학생 50명, 대학에 재학 중인 장애대학생(1~2학년) 30명이다. 또 장애학생의 꿈을 찾아줄 뜻있는 대학생(3학년~대학원)멘토 120명의 신청도 함께 받는다.

접수 방법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협력과 나눔’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총(02-783-0067)으로 문의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