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그림해설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자산관리공사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그림해설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를 발간했다.

지난 6월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연합회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오디오북 제작 및 재능기부 협약식을 맺었으며, 이후 공사 임직원들이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전문 성우에게 교육을 받고 책을 직접 읽어 녹음하는 등 수개월간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했다.

이번에 제작된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는 책 내용을 녹음하는 것을 넘어 책 속의 그림, 사진 등의 설명을 더한 그림해설 오디오북으로 오디오북을 듣는 시각장애인의 이해와 공감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자산관리공사 홍영만 사장은 “약 5개월간 자산관리공사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만든 오디오북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마음으로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이병돈 회장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해주신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홍영만 사장님께서도 오프닝 멘트를 녹음해주시기로 한 것으로 안다. 진심을 다해 시각장애인을 위해 봉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그림해설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는 토닥토닥 그림편지, 오늘 수고했어요, 손끝의 기적 등 18권의 책으로 구성돼 총 1만3000부 제작됐다.

제작된 오디오북은 전국 맹학교 및 점자도서관 등 시각장애인 관련 단체 및 기관을 통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