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2014년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 대상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장애인기관의 이동편의시설 보강을 통한 이동권 확보와 재난대비 시설 증대로 긴급 상황 시 장애인의 안전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이동편의시설, 접근편의시설, 피난안전설비에 대한 항목들을 지원하며 편의시설 전문 심사위원을 위촉해 기능보강이 꼭 필요한 열악한 장애인 기관을 선별해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장애인 단체, 자립생활센터 및 체험홈, 장애인 거주시설,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등이다. 단, 장애인복지시설 중 장애인의료재활시설,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과 장애인 거주시설의 정원이 30명을 초과할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접수는 우편으로만 가능하다. 기관 선정은 추후 심사회의 및 사전 현장실사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지원내용과 신청서류 등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협력과 나눔’을 참조하거나 한국장총(02-783-00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