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고양시구산동장애인직업재활원, 한국경진학교와 함께 12일 “고양시 장애인 고용증진, 직업훈련제공 및 사회공헌활성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일산직능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이 고양시구산동장애인직업재활원, 한국경진학교와 함께 12일 “고양시 장애인 고용증진, 직업훈련제공 및 사회공헌활성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증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양시 지역사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직업훈련기관, 특수학교, 직업재활원이 협력하는 상생모델을 구축하게 됐다.

먼저 일산직능원은 전문화된 맞춤훈련 및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경진학교 중증장애학생들에게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원 소속 중증장애인에게는 직무와 관련된 보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재활원은 직무와 관련되어 사전 직무훈련을 받은 인적 자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고양시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일산직능원 최병호 원장은 “지역사회 내 기관들이 힘을 합친 본 상생모델을 통해 최중증 발달장애인이 일을 통해 자립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하루 속히 증명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