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미술협회는 오는 18일까지 ‘장애인 미술강사 파견 및 미술강사 양성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사 파견 프로그램은 협회를 통해 강사 교육을 받은 장애미술인들을 미술 교육을 원하는 그룹(동아리), 인재육성 등에 강사로 파견하는 것을 말한다.

선정된 단체가 동시에 참가하는 1회의 스케치여행, 전문 특강을 포함해 지속적인 미술교육(서양화, 한국화, 미술치료반, 공예, 서예)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사 양성교육 지원 프로그램은 현재 강사로 활동 중이거나 강사로 활동하길 원하는 장애미술인들에게 미술 강사로서 필요한 것을 전문가와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교수법과 교육계획서 작성, 미술교육론, 장애인문화예술교육의 이해 등으로 구성돼 총 4회기(하루 4시간) 또는 2회기(하루 8시간)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여의도 이룸센터이다.

신청단체 및 신청자는 신청서를 협회 홈페이지(www.ableart.net) 공지사항란에서 다운받은 후 작성해 웹하드((ID: ableart1 PW: ableart1234)에 폴더를 생성해 올리면 된다. 단 폴더제목에 신청자 이름 등을 기재해야 한다.

문의: 02-2062-157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