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권교육 그림책 공모전 포스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아동들의 장애인권교육을 위해 ‘그림책 공모전’을 실시한다.

연구소는 2003년부터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인 ‘함께 사는 세상만들기’ 기획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갖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동화책을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 2014년도는 삽화 위주의 그림책을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 만들기’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18일 오후 6시까지며, 제출양식 다운로드 및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연구소 홈페이지(www.cowalk.or.kr) 알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800만원으로 대상 1명에게 500만원, 우수상 1명에 30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6월 초 개별 통보 후 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담당부서(02-2675-815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모전 당선작은 양장본 그림책으로 제작돼 올 10월 중순경 전국 2천여 곳의 초등학교를 비롯해 장애관련 기관 등에 무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