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경기지역 민선5기 장애인정책 우수의원으로 경기도의회 류재구 의원(보건복지공보위원회)이 선정됐다.

8일 경기장애인인권포럼은 ‘2013년 경기지역 민선5기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및 우수의회 명단’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경기도의회 우수의원으로 1위 류재구 의원(보건복지공보위원회), 2위 김경호 의원(경기도의회 의장), 3위 정기열 의원(보건복지공보위원회)이 선정됐다.

기초의회 우수의원으로는 1위 경명순 의원(부천시의회), 2위 안소희 의원(파주시의회), 3위 조윤숙 의원(김포시의회), 4위 설애경 의원(광주시의회), 5위 문현수 의원(광명시의회)이 뽑혔다.

이외 우수기초의회에는 광명시의회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발표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 경기지역의 장애인정책 모니터링 결과에 따른 것이다.

경기장애인인권포럼 장애인정책모니터링센터는 장애인당사자로 조직된 모니터단을 구성, 민선 5기 3차년(2012년 7월~2013년 6월) 경기지역 장애인정책 의정 모니터링을 실시한바 있다.

한편 ‘2013년 경기지역 장애인 정책 의정모니터링 결과 발표 및 우수의원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