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은 지난 1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 커넥트홀에서 제2회 청소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UCC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했다.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은 지난 1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 커넥트홀에서 제2회 청소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UCC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장애인 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신한은행과 (재)해피빈의 후원을 통해‘함께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23일까지 총 226팀(약 500명)이 참여했다.

시상식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 1팀, 신한은행장상(최우수상 1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우수상)2팀, 해피빈 이사장상(장려상) 3팀, 입선(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 이사장상(입선) 4팀으로 총 11팀이 수상했으며, 총 500여만원 상금과 상장, 포상품이 수여됐다.

이중 대상은 Power Movie MRA팀(장재성, 유승엽 / 대구함지고등학교)으로 ‘함께하는 우리 420’이라는 작품이 차지했다.

심사위원장인 이성규 이사장(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12년 공모전에 비해 그 수나 질적인 면에서 한층 높아졌다”며 “특히 대상 ‘함께하는 우리 420’이라는 작품은 독창적으로 장애인식 문제를 잘 담아냈다”며 극찬했다.

수상작은 9월부터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