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기상청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기후변화 홍보를 위한 오디오북 ‘온실가스 정체를 찾아라!’를 제작해 이달 내에 시각장애인 관련 기관 및 단체에 무료로 보급한다.

기상청을 비롯한 국가 기관들은 기후변화가 산업과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관련 내용들을 대국민 홍보하고 있으나, 인쇄물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은 상대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정보습득 기회가 적었다.

이번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들을 배려하기 위해 대전지방기상청에서 기후변화에 관한 자료를 정리한 것으로, 시각장애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들을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어렵고 전문적인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난이와 코리, 기상이라는 캐릭터들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온실가스와 기후 변화 해결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오디오북 ‘온실가스 정체를 찾아라!’는 총 500장의 CD와 200개의 USB로 제작되어 보급된다.

또한 시각장애인 ARS 서비스(2092-9000, 1577-6655)와 시각장애인 사이버방송센터(www.kbumac.or.kr), SK텔레콤에서 운영 중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도서관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홈페이지 등에 게재해 시각장애인들이 무료로 편리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