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가 전국의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2012 IL Supporter 실무자 교육과정' 을 전국 6개권역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실무자들에게 해당분야에 맞는 교육을 제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생활센터만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실무교육 제공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서울권 등 전국 6개권역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자립생활센터만의 특성을 갖춘 회계교육, 문서작성, CIL사례관리, 사업계획서작성 등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맞춰 구성됐다.

서울권 교육은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주관으로 자립생활패러다임에 기반한 사례관리 교육을 오는 7월 11일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진행되며 그 외 경기권 교육은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 참가신청서는 한자연 홈페이지(http://www.koil.kr/)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교육을 희망하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실무자는 각 지역의 주관센터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 지역이 무료이다.

' 2012 IL Supporter ' 실무자 교육과정 주관센터.ⓒ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