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자립생활대학은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이념계승과 활동가의 역량 강화 및 고용 창출을 위해 '2013년 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자립생활대학은 동료상담, 자립생활, 인문학, 장애정책, 교양영어와 실무능력 겸비 및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인재양성과정(실무론, 실습)으로 총 32주 동안 이뤄진다. 교육과정은 1학기(이론교육 중심)와 2학기(이론심화, 실습 중심)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한국자립생활대학 수료증을 발급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성적 장학금의 혜택과 함께 글로벌 사이버대학교(정규 4년제 과정)의 특례도 함께 지원된다. 또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및 유관기관과 연계한 취업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역량강화를 희망하거나 자립생활에 관심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활동가는 추천 및 면접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모집기한은 오는 25일까지이며, 한자연 한국자립생활대학 사무국으로 입학원서 등을 첨부해 등기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자세한 내용은 한자연 홈페이지(www.koil.kr)나 전화(02-785-7060)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열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게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