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10월 구(舊) 시청사에 개관하는 서울도서관에서 함께할 시민 자원봉사자 ‘나눔벗’ 70명을 오는 8월16일까지 모집한다.

서울도서관 나눔벗은 서울지역대표도서관인 ‘서울도서관’ 자원봉사자로 도서관에서 행해지는 다양한 업무에 참여하게 되며, 열람․대출업무, 도서관 이용안내, 도서관 행사지원, 장애인 및 노약자 대면낭독서비스 등 원하는 업무에 신청․참여가능하다.

서울도서관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나눔벗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꾸준한 참여가 가능한 사람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1차로 선발된 나눔벗은 8월 말에 실시되는 소양교육을 거친 후 9월 초에 최종 확정된다.

나눔벗은 참여일 및 참여시간까지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에 자원봉사가 가능하다.

나눔벗 신청자는 1년 이상의 장기봉사자, 한달 이상의 단기봉사자, 일일봉사자로 봉사기간 및 봉사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전조(9:00~13:00), 오후조(13:00~17:00), 저녁조(17:00~21:00) 중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도서관 나눔벗이 된 시민들은 서울도서관의 얼굴로서 서울도서관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시는 우수 나눔벗에 대한 표창,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보상을 통해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서울도서관 나눔벗 신청은 서울특별시 문화․관광․체육 홈페이지(http://sculture.seoul.go.kr/) 또는 서울시종합자료관 홈페이지(http://src.seoul.go.kr/)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avatara8311@citizen.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