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선출된 시각장애인 이재서 교수. ⓒ에이블뉴스DB

시각장애인 이재서 교수가 총신대학교 제7대 총장으로 선출됐다. 총신대 역사상 최초의 시각장애인 이자 비(非)신학과 출신 총장이다.

16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따르면, 이 교수는 지난 13일 서울 동작구 총신대에서 열린 총장 선출 재단 이사회 때 만장일치로 차기 총장에 선출됐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홍순봉 회장은 이재서 교수의 총신대 총장 최종 당선 소식을 접한 후 “시각장애인이 4년제 대학교의 총장이 된 것은 우리 사회에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의 의미뿐만 아니라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준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서 교수는 당선 소감으로 “학교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총신대의 회복과 하나 됨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수 총학생회장은 “최초의 비신학 계열이자 시각장애인 총장이라는 점에서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학교 안의 여러 불필요한 인식을 깨고, 다양한 담론을 다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교직원·교수·학생을 포함한 협의체를 만들겠다는 공약도 잘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