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서울시 장애인 명예시장에 위촉된 박마루씨.ⓒ에이블뉴스DB

제5기 서울시 장애인 명예시장에 박마루 복지TV 사장이 위촉됐다.

서울시는 민선 8기 출범에 맞춰 장애인 등 총 9개 분야의 제5기 서울시 명예시장을 위촉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시 명예시장은 시민의 생생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16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제도다.

이번 제5기 명예시장은 민선 8기 서울시정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 도시경쟁력 회복을 위해 시정 주요 분야별 영향력 및 전문성을 갖춘 인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되었다.임기는 내년 6월 30일까지 1년이다.

분야별 명예시장은 ▲청년 유용재(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석사박사 통합과정 재학) ▲장애인 박마루(복지TV 사장) ▲소상공인 박재휘(철인7호 홍대점 대표) ▲1인가구 안유리나(1코노미뉴스 편집국장) ▲교육 배상훈(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관광 배인호((주)트래볼루션 대표이사) ▲도시안전 최영일((주)더블유티씨서울 재직) ▲스마트시티 김병준(한테크 대표) ▲도시계획 구자훈(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교수) 등 총 9명이다.

장애인 분야 박마루 명예시장은 복지TV 사장으로 재직 중으로, “장애인 당사자로 현장의 욕구와 민원을 서울시에 정책으로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 또한 서울시가 추진하는 복지정책을 알리고 약자와 동행하는 복지 특별시에 발맞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목소리를 서울시에 전달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명예시장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이들은 앞으로 관련 부서와 협력을 통해 각종 회의나 행사 등에 참여해 현장 곳곳에서의 시민 목소리를 전달하고, 현안 발생 시 수시로 의견을 교환해 시정 관련 제안, 자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아울러 관련 부서에서도 명예시장과 정책 소통을 활발히 해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