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신예은.ⓒ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배우 신예은이 시청각장애인을 위해 기부금을 쾌척했다고 7일 밝혔다.

신예은의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를 통해 시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촉각치료, 성인 시청각장애인의 점자교육과 점자정보단말기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 한 채널을 통해 방영된 시청각장애인 프로그램이 계기가 됐다. 당시 방송에서는 중증의 장애임에도 적절한 법과 제도가 없어 기본권조차 보장받지 못하는 시청각장애인의 열악한 현실이 방영됐다.

우연히 보게 된 방송에 안타까움을 느낀 신예은은 지난해 12월 시청각장애인 전문기관을 수소문해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를 방문했다.

시청각장애인의 실태를 비롯해 헬렌켈러센터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들은 신예은은 시청각장애인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부금을 전달하며 본인의 활동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기부금을 혼자서 마련한 것이 아니라 팬들의 사랑 덕분임을 강조하며 현재 DJ로 활약중인 KBS Cool FM ‘신예은의 볼륨을 높여요’ 프로그램 이름으로 기부하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신예은 배우는 평소 꾸준히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갖고 기부를 해 온 배우이나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을 원치 않아 기사화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기부 소식도 밖으로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았으나, 배우의 영향력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의 어려움을 알리고 싶다는 재단의 간곡한 요청으로 기사화를 허락했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